망고스팀스코리아, 한국 어린이 코딩대회 ‘코드러시 코리아’ 개최 – 신한카드와 한국공학한림원 지원
전 세계 6개국에서 열렸던 글로벌 코딩 대회인 ‘CODE RUSH(코드러시) – 한국 어린이 코딩대회’가 학부모와 교육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함께 참가접수를 받고 있다며 9일 밝혔다.
평소 프로그래밍에 관심있거나 관련 지식이 없더라도 흥미가 있는 10세 이상 13세 이하의 학생들이면 누구나 참가신청을 통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시 8월 1일에 열리는 온라인 예선전과 8월 15일에 상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선전에 참가할 수 있다.
라인 예선전을 위해서는 대회에 사용되는 코딩게임인 ‘코드몽키(Codemonkey)’를 통해 꾸준한 학습이 필요하다. 참가권 구매와 동시에 ‘코드러시 패키지’ 상품이 함께 제공되는데 코딩어드벤처 75개의 챌런지와 약 270여가지의 다양한 코드몽키 챌런지를 맛보기로 체험할 수 있는 Hour of Code까지 경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블록코딩부터 텍스트코딩, 파이썬까지 코딩교육에 필요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라고 담당자는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주목해야할 점은 바로 국내 3대 카드사 중 한 곳인 ‘신한카드’가 함께 한다는 점인데, 신한 페이판을 통해 참가신청을 하는 분께는 정가에서 97%할인된 금액인 1,000원에 등록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대상 수상자에게는 공학 및 기술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공학인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한국공학한림원’에서 전달하는 상장을 수여하며 함께 응원할 예정이다.
한편, 본선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부모님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SW 교육 전문가인 서울교육대학교 컴퓨터전공 구덕회 교수님을 초청하여 ‘글로벌 SW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망고스팀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1등 수상자에게는 50만원의 상금과 부상, 그리고 아시아대회 출전권까지 전달할 계획이다.